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자피자 만들기 / 떠먹는 피자 / 홈메이드 피자 / 20분 이내 요리
    일상/요리 2020. 8. 23. 14:20

    주말에 집에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피자입니다.
    재료도 심플하고 요리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일단 재료는 모짜렐라치즈, 감자2개, 케첩, 후추, 양파, 스팸, 옥수수 (기타 등등 집에있는 재료 원하는 대로 ex.피망, 버섯,,,)

    감자를 찝니다.

    저는 큰거하나 작은거하나를 쪘네요.

    감자가 익을 동안, 토핑 재료를 다듬어줍니다. 저는 집에 재료가 스팸, 양파, 옥수수밖에 없었는데 더 다양하게 넣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ㅎㅎ

    스팸을 먼저 넣고 볶고, 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다 볶은 재료들을 잠시 그릇에 덜어둡니다.

    다 익은 감자를 꺼내 껍질을 까줍니다.
    껍질은 뜨거울 때 잘 까집니다.

    갑자를 포크로 으깨주고, 후추도 살짝 뿌려 섞어줘요.

    아까 재료 볶았던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릅니다.

    불은 약불로 틀고, 으깬 감자를 후라이팬에 잘 펴줘요.

    케첩을 고루고루 펴 발라줍니다.

    모짜렐라치즈르 골고루 뿌려주고

    그 위에 볶은 토핑 재료들을 올려줍니다.

    모짜렐라치즈를 한번 더 뿌려줍니다.

    후라이팬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치즈가 다 녹을때까지 기다립니다.

    치즈가 고루고루 익으면 완성 👍

    도우에 밀가루가 안들어간 100퍼센트 감자여서, 다 뭉쳐지지 않아 떠먹기에 좋아요😉
    도우가 건강해서 담백하게 맛있어요.
    가족들도 너무 맛있다고 다음에 또 해달라고 하네요 ㅎㅎ 😂
    정말 만들자마자 순삭했어요. 뿌듯🤗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니 간편하고, 요리시간도 20분 이내로 금방 만들 수 있어 간단합니다.

    간편하고, 건강하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만의 재료로 한번 도전해 보세요!

Designed by Tistory.